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이승기 음원수익 18년간 0원 이유 (충격이네요)

반응형

가수 겸 배우인 이승기 음원수익이 18년간 0원이라는 충격적인 주장이 나왔습니다. 11월 21일 온라인 연예매체 디스패치에서는 이승기의 음원수익 정산 내역을 입수하였으며 18년간 음원 관련하여 수익이 없음을 보도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이승기 음원수익 18년간 0원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승기 음원수익 0원 사건 정리 

①이승기는 2004년 1집, 2006년 집, 2007년 3집 등 꾸준히 앨범을 발매하였으며 최소 10만장 이상의 음원을 팔며 나름 음원 시장에서도 인기 있던 가수였습니다. 내 여자라니깐 부르며 일약 스타덤에 올랐으며 삭제로 이어서 히트를 기록했습니다.하지만 2004년 데뷔이후 2009년까지의 음원수익 정산내역이 삭제되어 없고 2010년 이후로 음원정산 수입은 한푼도 받지 못하였습니다. 

 

②이승기는 실제로 2004년부터 총 27장의 앨범을 발매 하였습니다. 총 137곡을 발표했습니다. 디스패치에서는 2009년 10월부터 2022년 9월까지 이승기가 벌어들인 음원 수익은 96억원이 음원매출로 발생하였다고 보도하였습니다.

 

③이승기는 선배와의 대화에서 본인이 음원 수익에 대해 대화를 나누다가 본인의 음원수익 정산내역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승기 소속사 후크와의 계약조건을 구체적으로 다시 확인하게 됩니다 .

 

④이승기와 후크의 계약조건을 확인결과, 2004년 이승기:후크가 4:6의 비율로 시작하여 2009년 6:4로 변경이 되었고 2017년에는 7:3으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바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문제발생원인 비용처리 

이승기가 한푼도 받지 못한 이유는 바로 비용처리방식입니다. 후크는 연예활동에 들어간 모든 비용을 회사의 몫에서 제외하기로 하였습니다. 즉 회사가 비용처리를 하는 방식입니다. 예외적으로 에이전트 수수료 갑과 을이 별도로 합의한 비용에 대해선 이승기가 책임지는 것으로 하였습니다. 이 조항은 2018년 체결한 부속 합의서에 나옵니다. 

 

■후크의 가스라이팅

이승기 음원수익이 0원인 이유는 결국 후크의 가스라이팅이였습니다. 이승기의 앨범을 돈주고 사지 않다는식으로 이승기를 비하하였고 이승기의 매니저를 협박하여 노선을 똑바로 타라는 식의 주장도 있습니다. 

 

■이승기의 반격 시작 

결국 이승기는 2022년 11월 17일 할말을 하였습니다. 

"김XX 매니저 통해서 들었습니다. 권진영 대표님이 제가 음원 관련 내용증명 보낸 걸로 화가 많이 나셔서 본인 이름과 인생을 걸고 절 기필코 죽여버리겠다고 하셨다는 걸. 정산서는 1년 동안 반응이 없으셔서 정당한 권리를 찾고자 취한 행동인데 어떻게 그런 협박을 하시는지. 

37살 열심히 일하며 사는 제가 왜 18살 고등학생처럼 욕을 먹으며 주눅 들어야 하는지 참담합니다. 앞으로는 변호사를 통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김XX 매니저, 정말 진심으로 후크를 위해 열심히 했습니다. 저도 저지만 김XX한테 그러시면 안 되는 거였습니다.

이승기, 이승기 부모, 이승기 매니저, 이승기 지인. 권진영 대표님은 이 모든 사람을 평생 무시하셨습니다. 제 사람들 더는 무시 안 당하게 제가 용기 내야겠습니다. 대표님의 음해와 협박으로 제가 연예인 못한다면 그것 또한 제 운명이겠죠. 이사님과 더 나빠지고 싶진 않습니다. 앞으로 변호사를 통해 연락해 주십시오."

 

 

지금까지 이승기 음원수익 0원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