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효능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반응형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는 크게 찰옥수수와 메옥수수로 구분이 됩니다. 전분함유량에 따라 구분되며 주로 강원도의 산간지방에서 재배됩니다. 옥수수 수확은 5월부터 시작해서 9월까지 계속됩니다. 옥수수는 고소한맛과 찰진 식감으로 일반인들이 간식으로 즐겨 먹는 건강식품의 한 종류이기도 합니다. 

 

옥수수수염차는 옥수수 수염을 찬물에 담가 깨끗이 씻은 후 통풍이 되는 곳에서 말립니다. 그리고 물 2리터에 마른 옥수수염을 넣고 약 20분간 끓여서 완성합니다.  

옥수수수염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①고혈압 완화

옥수수수염차는 혈행을 개선하고 혈당을 내려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고혈압환자에게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차를 꾸준히 마시면 고혈압을 내려주고 특히 코피를 자주 흘리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②체중감소 다이어트

옥수수수염의 칼로리는 100ml 기준으로 약 4칼로에 불과합니다. 제로 칼로리라고 볼수 있으며 체지방 분해와 체내의 독소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줍니다. 이는 옥수수수염차의 루테올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적정량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체중감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③항상화 작용

옥수수수염차에는 비타민E 성분인 토코페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활성화산소로 세포손상이 되지 않게 건강을 유지하고 산화 억제를 하는 항상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체내에서 유익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심혈관계 질병을 예방하며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의 대표적인 질병으로는 협심증, 백내장, 빈혈 등이 있습니다.

 

 

④체온 유지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옥수수수염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옥수수수염차는 체내의 온도를 낮추어 열을 내리는 역할을 합니다. 이는 홍조에 도움이 되며 머리에 있는 열을 내림으로써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⑤노화방지, 피부건강

옥수수수염차의 비타민 E성분은 노화방지, 주름방지와 더불어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E가 피부 재생을 원활하게 하고 체내의 염증을 예방합니다. 또한 체내의 충분한 수분을 유지하게 하여 보습효과가 있으며 피부톤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물대신 옥수수수염차를 함께 마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⑥숙취해소

옥수수수염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숙취해소입니다. 이뇨 작용 효과로 인해 숙취해소, 붓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배출하면 신장기능을 활성해 하여 몸속의 독소를 밖으로 배출 할 수 있습니다. 

 

 

⑦이뇨작용

평소 화장실을 자주 못가거나 소변 줄기가 약하신 분들은 옥수수수염차를 권장드립니다. 옥수수수염차는 이뇨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소변 줄기가 약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수염차의 부작용

옥수수수염차에는 GI 혈당 지수가 높기 때문에 당뇨병 화는 섭취를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체내에서 혈당성분을 높이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옥수수수염차를 다이어트목적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영양소 부족으로 다른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및 옥수수수염차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과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물대신 옥수수수염차를 자주 마셔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건강 및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차 효능  (0) 2022.10.19
면역력에 좋은 음식  (0) 2022.10.18
쑥 효능  (0) 2022.10.18
고구마 효능  (0) 2022.10.18
토마토 효능  (0) 2022.10.17
무의 효능  (0) 2022.10.15
망고 효능  (0) 2022.10.13
따뜻한 물의 효능  (0)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