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효능

따뜻한 물의 효능

반응형

따뜻한 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 물이지만, 신체내 조금만 부족해도 탈수 증상, 혈액내 결석 발생, 저체온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정도로 물은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차가운 물을 한컵 마시는데, 실제로 차가운 물은 자율신경계를 자극하고 정상체온 유지를 위해 불필요한 에너지를 쓰기때문에 차가운 물 보다는 따뜻한 물을 권장을 합니다. 

 

성인 기준 하루 평균 약 1.5L~2L의 물을 마셔야 합니다. 그만쿰 중요한 성분이기에 지금부터 따뜻한 물의 효능에 대해 전달 드리겠습니다. 

 

물
따뜻한 물의 효능

 

①신체 해독 작용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따뜻한 물 한잔은 몸의 체온을 상승시켜 땀을 발생시킵니다. 이때 몸안에 안좋은 것들을 빠르게 씻겨 낼 수 있습니다. 혈액의 노폐물을 희석하여 신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변비 예방 및 완화

변비가 발생하는 주요 요인은 신체에 물 부족, 즉 탈수 현상입니다.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신체의 수분을 유지하고 장활동을 활발하게 시켜줘서 변을 부드럽게 함으로써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의 효능은 위장의 음식 찌꺼기를 분하해아 장을 부드럽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③노화방지 

신체에 독소가 쌓이면 피부 노화가 발생합니다. 따뜻한 물을 주기적으로 마시게 되면 신체 수분이 증가하고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게 되어 노화를 예방합니다. 또한 노폐물 배출 역할을 하게 되어 맑은 혈액 순환이 되면서 맑은 피부를 유지 할 수 있습니다. 

 

 

④코막힘, 비염 완화 

따뜻한 물의 효능중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보는것은 코막힘 증상과 비염을 완화시키는데 있습니다. 따뜻한 물 한컵을 들고 따뜻한 증기를 콧속으로 들이마시면 코 내 점막을 부드럽게 하고 촉촉하게 하여 코막힘이 완화 됩니다. 뿐만 아니라 급격한 온도변화에 발생하는 혈액운동성 비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불면증 예방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몸의 긴장감을 완화시킬수 있습니다. 이는 신경계 기능의 예민함을 둔감하게 하고 뇌의 기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중추 신경계의 안정,진정 효과로 스스로 느끼는 불안감을 감소시켜 숙면을 유도합니다. 

 

 

⑥체내 수분 유지 

차가운 물 대비 따뜻한 물은 신체내에서도 예민반응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하루를 시작할때 따뜻한 물로 시작하면 좋습니다. 겨울철 따뜻한 물을 마시면 신체내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에너지를 덜 사용함으로써 피곤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⑦체중 감소

여러 눈문에도 나왔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필수적으로 물을 많이 마셔야 합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반복해서 마셔주게 되면 포만감 및 배부름을 오래 유지할 수 있고 신체의 기름기와 같은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시원한 물보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줄수록 체중감량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⑧여성 생리통 개선

여성분들은 스트레스가 쌓이고 피로도가 극심할 수록 생리통에 고생을 합니다. 이때 따뜻한 물을 반복해서 마시면 몸의 체온 상승, 혈액순환, 복근 근육을 이완시켜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정리하자면 따뜻한 물의 효능은 신체의 노폐물 제거, 근육 이완, 혈액 순환, 피부 노화 방지 등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물 한잔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

'건강 및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차 효능  (0) 2022.10.19
면역력에 좋은 음식  (0) 2022.10.18
쑥 효능  (0) 2022.10.18
고구마 효능  (0) 2022.10.18
토마토 효능  (0) 2022.10.17
무의 효능  (0) 2022.10.15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0) 2022.10.15
망고 효능  (0) 2022.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