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효능

망고 효능

반응형

열대 과일중에서 가장 흔한 과일이 망고입니다. 원산지는 인도이지만, 동남아 등에서 재배가 많이 되고 있으며 운송수단의 발달로 전세계 어디에서는 쉽게 접할수 있는 과일입니다. 

 

아이스크림, 음료 등으로 출시될 만큼 대중적인 과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망고 효능 및 부작용, 칼로리 등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망고
망고 효능

 

 

■망고 칼로리

망고 칼로리는 100g기준으로 60kcal입니다.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00kcal 정도 됩니다. 실제로 적은 칼로로 많은 분들이 망고로 다이어트를 하기도 합니다.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수 있어 샐러드와 함께 즐겨 먹습니다. 

 

망고에는 비타민 C가 매우 풍부합니다. 칼슘, 철분, 엽산, 마그네숨,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망고 효능

 

① 콜레스테롤 감소

비타민 C 등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이 막히는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내에 염분의 농도를 감소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 피부노화방지

풍부한 비타민은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특히 여름철 햇빛을 받아 생기는 기미나 주근깨 등의 요인인 멜라닌 색소 생성을 감소시켜 맑은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또한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에 적절한 수분 유지를 하게 되어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③ 눈 건강 

망고에는 베타카로민 성분인 비타민 A가 풍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베타카로민 성분은 눈의 피로를 해소시키고 시력 저하를 예방합니다. 또한 야맹증, 백내장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④ 불면증 예방

망고에는 비타민 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절한 수면 호르몬을 생성하게 되고 숙면에 도움을 줍니다. 

 

 

⑤ 체중감소, 다이어트

망고는 한개만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낄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인기있는 과일입니다. 망고에 들어있는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비만을 억제시키고 몸속의 지방세포를 분열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망고는 열량이 매우 작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훌륭한 식품입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배변을 부드럽게 하여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하고 뱃속의 찌꺼기를 제거하여 체중감소에 효과적입니다. 

 

 

⑥ 면역력 증가

망고에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은 몸속에 면연력을 증가시켜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망고의 베타카로빈 성분은 암과 같은 중증 질환에 대한 면역체계를 형성하여 질병 예방 역할을 합니다. 

 

 

⑦ 탈모 예방

망고의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모발의 탄력을 유지시켜주어 쉽게 탈모 현상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비듬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망고 부작용

망고는 기본적으로 차가운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차가우신분들은 적정량을 섭취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찬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근의 경련이 일어나고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 및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작두콩차 효능  (0) 2022.10.19
면역력에 좋은 음식  (0) 2022.10.18
쑥 효능  (0) 2022.10.18
고구마 효능  (0) 2022.10.18
토마토 효능  (0) 2022.10.17
무의 효능  (0) 2022.10.15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0) 2022.10.15
따뜻한 물의 효능  (0) 2022.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