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및 효능

면역력에 좋은 음식

반응형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나이가 들면 신체에 면연력이 떨어집니다. 면역이 떨어지게 되면 몸이 쉽게 지치고 감기와 같은 질병에 쉽게 걸리게 됩니다. 이럴때 사람들은 몸에 좋은 음식을 먹어 원기를 보충하고 면역력 증진을 위해 노력합니다.

 

면역력 증진을 위해서는 운동, 푹 잠자기 등 여려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몸에 좋은 음식을 먹는것입니다. 무조건 좋다고 하는 음식보다는 본인의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선별하여 먹는것이 효과 적입니다 .

 

오늘은 대중적으로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하루에 꾸준히만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을 통해 질병예방을 할 수 있고 신체의 에너지를 높여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

 

■면역력에 좋은 음식

① 당근 

당근에는 특히 비타민A와 베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는 야맹증과 같은 질병에 효과적이며 망막 세포를 활성화 하여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베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활성화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당근의 껍질에 베카로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음식을 먹을때 껍질을 제거하지 말고 익혀서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② 아몬드

아몬드는 비타민, 아연, 칼륨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간식중의 하나로 적당량을 먹으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이 다량 포함되어 뼈와 관절의 건강을 도와 골다공증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③ 마늘

대한민국 음식중에 마늘이 들어가지 않은 음식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마늘은 매우 익숙한 식재료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 마그네슘, 비타민 등 건강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영양소는 혈액속의 활성화 산소를 제거하여 혈액속의 세포의 이상 번식을 막고 염증이 발생하지 않다록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마늘은 악성 종양, 암 세포 등이 발생되지 않도록 각종 중증 질병에도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④ 토마토

토마토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이 생겨 많은 사람들이 선호합니다.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으며, 이는 몸에서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를 껍칠째 열에 익혀 먹으면 리코펜 성분이 체내에 더욱 흡수가 잘 되어 면역력 증진에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기름진 음식을 먹을때 함께 먹으면 위장에 남아있는 기름을 제거하여 위장 보호 역할도 합니다. 

 

 

 

⑤ 브로컬리

브로컬리에는 엽록소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몸속의 노폐물 제거 및 독소를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소화기능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위장 등 신장기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위염, 위궤양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건강 및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족구병 증상 및 예방 조치, 치료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0) 2022.10.22
담 걸리는 이유 및 담 푸는 방법  (0) 2022.10.21
들기름 효능  (0) 2022.10.20
작두콩차 효능  (0) 2022.10.19
쑥 효능  (0) 2022.10.18
고구마 효능  (0) 2022.10.18
토마토 효능  (0) 2022.10.17
무의 효능  (0) 2022.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