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월드컵 12월3일 일정 대한민국 포르투갈 가나 우루과이 브라질(조규성 연속골?)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2월3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월드컵 12월2일 경기결과를 알아보겠습니다. E조에서는 대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일본과 스페인이 경기에서 일본이 스페인을 2:1로 이겼습니다. 일본은 E조에서 2승1패 조 1위로 16강에 올라가게 되었으며 스페인은 주전 몇명을 제외하고 플레이를해 패하게 되었습니다. 코스타리카와 독일의 경기에서는 독일이 4:2로 승리하였지만 최종적으로 16강 진출에 실패하며 2년연속 좌절의 쓴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F조에서도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강력한 우승후보중 하나인 벨기에가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비기며 최종적으로 16강 진출이 좌절 되었습니다. 캐나다와 모로코의 경기에서는 모로코가 캐나다에 승리하며 F조 조별 순위 1위 2승 1패의 기록으로 16강에 진출하여 스페인과 8강 대결 예정입니다. 

 

■12월 3일 H조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00시 

월드컵 12월3일 일정 첫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00시에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대한민국은 H조에서 조별순위 3위로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이번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한뒤 같은조의 우루과이 대 가나와의 경기결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우루과이가 가나에 승리하고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에 승리한다면 한국의 16강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게 됩니다. 

 

포르투갈은 H조에서 조별순위 1위로 2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 입장에서는 16강 경기에서 브라질을 피하기 위해 대한민국과의 경기에 전력을 다할것으로 예상이 되나, 주요 핵심선수들의 부상과 호날두의 선발 출전 제외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과연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 최종 승리는 누가 될 것이며 대한민국의 기적의 16강 진출 신화를 만들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12월 3일 H조 가나 VS 우루과이 00시

월드컵 12월3일 일정 두번째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00시에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가나는 H조에서 조별순위 1승1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가나 입장에서는 최소한 포르투갈과 비기기만 한다면 16강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수비적이면서도 역습을 노리는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우루과이는 H조에서 조별순위 4위로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루과이 입장에서는 16강 진출을 위해서 가나에 대승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한민국이 포르투갈에 이길 가능성이 있는점을 고려하여 승점이 같을지라도 골득실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가나에 반드시 대승이 필요합니다. 역대 최고의 전력을 갖췄다는 우루과이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단 한골도 기록하지 못한것은 공격진들과 전략 전술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번 카타르 월드컵 H조에서 최종적으로 16강에 진출하는 팀이 어디일지 주목됩니다. 

 

■12월 3일 G조 카메룬 VS 브라질 04시 

월드컵 12월3일 일정 세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에 카메룬과 브라질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카메룬은 G조에서 조별순위 3위로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카메룬은 피파랭킹 43위로 월드컵 최고 성적은 8강에 올라갔던 적이 있습니다. 카메룬 입장에서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브라질을 격파하고 같은조의 세르비아와 스위스의 경기 결과를 지켜보아야 합니다. 과연 카메룬이 세계 최강 브라질을 꺽고 16강에 올라가는 이변이 발생할지 기대가 됩니다. 

 

브라질은 G조에서 2승으로 조별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우승후보 0순위로 네이마르가 부상으로 2차전에서 제외되었지만 다른 선수들의 공격력을 바탕으로 2승을 거두었습니다. 브라질 입장에서는 카메룬에게 일격을 당하여 혹시나 조별순위 2위로 16강에 진출하여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하길 원치 않기 때문에 최고의 전력으로 경기에 나올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첫경기에서 부상을 당했던 네이마르 선수가 과연 복귀 할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12월 3일 G조 세르비아 VS 스위스 04시 

월드컵 12월3일 일정 네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에 세르비아와 스위스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세르비아는 G조에서 1무 1패를 기록하며 조별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르비아는 피파랭킹 21위로 월드컵 최고성적 4강을 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16강 진출을 위해서는 스위스를 격파하고 브라질이 카메룬을 꺽어준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위스는 G조에서 1승 1패로 조별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위스 입장에서는 최소한 세르비아와 비기기만 하더라도 16강 진출이 가능해 집니다. 그러나 스위스 또한 세르비아를 꺽고 브라질이 카메룬에 덜미를 잡히길 원할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스위스의 경기력이 매우 좋습니다 공격과 수비 모두 훌륭한 기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16강에 올라간다면 다크호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일본에 이어 대한민국에도 기적이? 

지난 12월2일 월드컵 일정 일본 대 스페인의 경기에서 일본이 극적으로 스페인에 2:1 역전승을 거두었습니다. 특히 마지막 역전골은 VAR 까지 가면서 극적으로 골이 인정되어 승리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사실 일본 입장에서는 독일과 스페인과 한조에 묶이면서 16강 진출이 매우 어렵게 보였지만 세계 최강이라 불리는 독일과 스페인을 격파하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본이 했는데 대한민국이 못할수는 없습니다. 지난 가나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이강인 선수가 선발 출전하고 조규성 선수가 골을 이어간다면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훌륭한 경기력을 보여줄수 있다고 보입니다. 과연 12월3일 밤 자정 대한민국의 기적의 16강이 이루어질수 있을지 경기결과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월드컵 12월3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