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월드컵 12월5일 일정 프랑스 잉글랜드 폴란드 세네갈

반응형

월드컵 12월5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월드컵 12월4일 일정 경기결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카타르 월드컵 16강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와 미국, 그리고 아르헨티나 대 호주와의 16강 경기가 지난 새벽에 열렸습니다. 조별리그에서는 이변 경기가 일어나고 있지만 16강 경기에서는 역시나 이변은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네덜란드와 미국의 경기에서는 네덜란드가 미국을 3:1로 격파하였습니다. 네덜란드는 경기 내내 공격적인 전술로 미국을 압박하였고 전반에 2:0으로 경기로 사실상 마무리 지었습니다. 아르헨티나와 호주의 경기는 박진감이 넘쳤습니다. 시종일관 아르헨티나가 몰아붙였지만 호주가 조직력 있는 수비로 잘 막아내고 선방하였지만 최종 스코어 2:1로 아르헨티나가 승리하였고 메시 선수는 한골을 추가하며 아르헨티나를 8강으로 이끌었습니다. 

 

■12월 5일 일정 프랑스 대 폴란드 00시 

월드컵 12월5일 일정 첫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00시에 프랑스와 폴란드의 경기로 16강이 시작됩니다. 프랑스는 D조 조별리그 1위로 2승 1패를 기록하며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강력한 우승후보인 프랑스는 음바페 선수를 앞세워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에서 패하였지만 대부분의 주전에게 휴식을 주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과연 프랑스가 폴란드를 꺾고 8강에 안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폴란드는 조별리그 C조 2위로 1승1무1패의 기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란드는 조별리그 예선에서 마지막 경기까지 16강 진출을 장담할 수 없어 매경기 접전을 보여주었기에 선수들의 체력이 고갈 되었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상 프랑스를 이기기 쉽지 않지만 폴란드의 선수들 대부분이 유럽 빅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기때문에 당일 컨디션에 따라 경기결과는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합니다. 다소 불안한 수비 조직력이 문제이며 좌우 풀백이 어떻게 프랑스의 공격을 막느냐에 따라 16강 경기 결과는 달라지게 될 것입니다. 과연 월드컵 12월5일 일정 프랑스 대 폴란드의 경기에서 8강 진출팀은 어디가 될지 전세계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12월 5일 일정 잉글랜드 대 세네갈 04시 

월드컵 12월 5일 일정 두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에 잉글랜드와 세네갈의 경기로 16강이 시작됩니다. 잉글랜드는 B조에서 조별순위 1위로 2승 1무로 가볍게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주전 선수들 전원이 유럽의 빅리그에서 뛰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비력과 케인을 앞세운 공격력이 매우 강력합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잉글랜드는 강력한 우승후보이기 때문에 세네갈과의 경기에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세네갈은 A조에서 조별순위 2위로 2승 1패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조별리그에서 네덜란드에 패하였지만 에콰도르와 개최국 카타르에게 승리하며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그러나 같은조의 에콰도르 및 카타르의 전력이 이번 조별리그 참가국중 가장 약한 전력으로 보여져 잉글랜드와의 경기가 쉽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아프리카 선수들이 기본적으로 수비가 약하기 때문에 케인을 앞세운 잉글랜드의 공격을 어떻게 차단할지 경기 결과가 기대가 됩니다. 월드컵 12월5일 일정 잉글랜드 대 세네갈의 경기에서 8강에 진출하는 팀은 어떤 팀일지 경기결과가 궁금해 집니다. 

 

■월드컵 득점 순위 

현재 16강 경기 2일차가 진행중입니다. 역시나 세계적인 선수들이 골과 도움 그리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모이면서 카타르 월드컵 축제를 뜨겁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카타르 월드컵 득점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위 음바페 -3골 1도움 (프랑스)

1위 발렌시아 3골 (에콰도르)

1위 모라타 (스페인)

1위 래시포드 (잉글랜드)

1위 각포 (네덜란드)

1위 메시 (아르헨티나)

2위 조규성 (대한민국)

2위 아리스카에타 (우루과이) 

현재 득점 1위는 3골을 넣은 선수들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8강 이상의 경기력을 보여줄 프랑스의 음바페, 스페인의 모라타, 잉글랜드의 래시포드, 네덜란드의 각포, 아르헨티나의 메시 선수 등의 득점왕 경쟁이 뜨거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추가적으로 현재 2위는 대한민국의 조규성 선수가 2골을 넣으며 득점왕 경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16강 경기에서 기적이 일어나 8강 4강까지 이어져 조규성 선수가 득점왕 레이스에 가담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월드컵 12월5일 일정 및 현재까지 카타르 월드컵 득점왕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