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월드컵 12월4일 일정 아르헨티나 호주 네덜란드 미국 (월드컵 16강 확정팀은?)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2월4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월드컵 12월3일 일정 대한민국과 포르투갈의 경기에서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대한민국 입장에서 16강진출을 위해서는 포르투갈에 승리하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꺽기를 기대해야 했는대 2가지 시나리오가 맞아떨어졌습니다. 한국은 포르투갈에 2:1로 역정승 하고 우루과이는 가나를 2:0으로 꺾으며 최종적으로 골득실차이로 대한민국이 H조 2위로 16강 진출하였습니다. 

 

G조에서도 경기결과에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0순위 우승후보 브라질이 카메룬에 1:0으로 패하였습니다. 1.5군이 출전하여 경기내내 밀어부쳤지만 골이 터지지 않았고 경기막판에 골을 내주어 패하게 되었지만 최종적으로는 조 1위로 16강 진출하여 대한민국과 대결 예정입니다. 같은조에서는 스위스가 세르비아를 3:2로 꺾으며 G조에서 조별 순위 2위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12월4일 일정 네덜란드 VS 미국 00시

월드컵 12월4일 16강 일정 첫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00시에 네덜란드와 미국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네덜란드는 A조에서 조별순위 1위로 2승 1무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네덜란드는 피파랭킹 8위의 세계적인 강호로 과거 월드컵에서 준우승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번 조별리그에서 안정적인 공수 능력을 보여주며 최종적으로 8강에 진출할 수 있을지 경기 결과에 기대가 됩니다. 

 

미국은 B조에서 조별순위 2위로 1승 2무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조별 리그에서 마지막 경기까지 16강 진출을 장담할 수 없었던 미국은 극적으로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며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미국은 3개대외 연속으로 16강 진출을 하는 전통의 토너먼트 강호입니다. 객관적인 전력상 네덜란드의 승리가 예상이 되지만 미국의 수비조직력이 안정적이여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16강에 최종 진출하는 팀은 어디가 될지 기대가 됩니다. 

 

■12월4일 일정 아르헨티나 VS 호주 04시

월드컵 12월4일 16강 일정 두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4시에 아르헨티나와 호주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아르헨티나는 C조에서 조별순위 1위로 2승 1패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우승후보이자 메시를 비롯하여 화려한 공격진을 구성하였습니다. 조별 리그 1차전에서 사우디아라비아게 패하면서 오히려 약이 되어 강력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주는 D조에서 조별순위 2위로 2승 1패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아시아에 첫번째로 16강 진출을 확정한 호주는 조별리그에서 경기력이 매우 좋았습니다. 3경기에서 4득점을 내줄만큼 단단한 수비력을 바탕으로 아르헨티나에게 선수비후 역습을 취하는 공격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객관적인 전력상 아르헨티나의 승리가 예상이 되지만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호주가 또한번 아르헨티나를 잡고 8강에 진출하는 이변을 보여줄지 경기결과가 기대가 됩니다. 

 

■월드컵 16강 확정팀 

이번 카타르 월드컵 16강 확정팀이 모두 나왔습니다. 월드컵 16강 확정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네덜란드 VS 미국

아르헨티나 VS 호주

프랑스 VS 덴마크

잉글랜드 VS 세네갈

일본 VS 크로아티아

브라질 VS 대한민국

모로코 VS 스페인

포르투갈 VS 스위스 

 

예상대로 세계적인 강팀들이 16강에 진출하였고 월드컵 사상 아시아 국가에서 3개팀이 16강에 오르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축구는 전통적으로 유럽과 남미의 스포츠였는데 이제는 아시아도 어느정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어 한팀의 일방적인 경기가 아닌 좋은 경기력으로 팬들께 보답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브라질의 16강 일정은 12월6일 한국시간으로 새벽 4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지난 상암 월드컵경기장에 열렸던 친선경기에서 1:5로 대패하였지만 이번에는 다른 전략 전술로 임하여 경기에 나와야 할것입니다. 지난 우루과이와 포르투갈의 경기력에 조금더 안정적인 수비력이 더해진다면 좋은 경기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월드컵 12월4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