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월드컵 12월2일 일정 스페인 독일 일본 벨기에 등 (일본 16강 진출?)

반응형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2월2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전에 월드컵 12월1일 경기결과를 알아보겠습니다. 튀니지와 프랑스와의 경기에서는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튀니지가 프랑스를 1:0으로 격파하면서 16강에 올라갈수 있는 희망을 얻는것처럼 보였으나 같은조의 호주와 덴마크의 경기에서 호주가 1:0으로 승리하면 D조에서 16강 진출팀은 프랑스와 호주가 각각 조 1위,2위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C조 첫번째 경기 아르헨티나와 폴란드의 경기에서는 아르헨티나가 2:0으로 폴란드에 승리를 거뒀습니다. 아르헨티나가 첫경기에서 사우디아라비아에 일격을 당하며 정신을 차린건지 경기력이 점점 올라가면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어서 C조 두번째 경기 사우디라비아와 멕시코의 경기에서 멕시코가 사우디아라비아를 2:1로 꺾으며 16강의 의지를 보여주었으나 최종 탈락하게 되었습니다. C조에서 16강 진출팀은 아르헨티나와 폴란드가 각각 조 1위, 2위로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12월 2일 F조 크로아티아 VS 벨기에 00시

월드컵 12월2일 일정 첫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00시에 크로아티아와 벨기에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크로아티아는 F조에서 조별순위 1위로 1승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지난 러시아 월드컵 준우승팀으로 피파랭킹 12위에 올라있으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벨기에 패한다면 16강진출을 장담할 수 없기때문에 벨기에와 전력으로 경기에 임할것으로 보입니다.

벨기에는 F조에서 조별순위 3위로 1승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때 세계 최강이라는 전력을 얻게 되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무난하게 16강 진출을 예상하였지만 모로코에게 1패를 당하며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해야지 16강 진출을 장담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연 크로아티아와 벨기에 둘중 16강을 올라가는 팀은 어디일지 궁금해 집니다.

■12월 2일 F조 캐나다 VS 모로코 00시

월드컵 12월2일 일정 두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00시에 캐나다와 모로코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캐나다는 F조에서 조별순위 4위로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16강 진출은 좌절되었으나 모로코와 경기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모로코는 F조에서 1승1무로 조별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같은조의 크로아티아 벨기에 보다는 모로코의 경기력으로 볼때 캐나다를 이길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F조에서 내심 조 1위를 노리고 있습니다. 만약에서 모로코가 캐나다를 이기고 크로아티아가 벨기에 비기거나 패할경우 최종 1위는 모로코가 하게 됩니다. 과연 F조의 조별리그 1위는 누가 될까요?



■12월 2일 E조 일본 VS 스페인 04시

월드컵 12월2일 일정 세번째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새벽 4시에 일본과 스페인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일본은 E조에서 조별순위 2위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첫경기에서 일본이 독일에 승리를 거두며 16강 진출에 청신호를 켰지만 두번째 경기인 코스타리카와의 경기에서 주전을 5명이나 제외하고 경기에 임하며 패하게 되면서 16강 진출에 적신호가 발생하였습니다.

스페인은 E조에서 조별순위 1위로 1승 1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입장에서도 일본에게 승리하여 조별리그 1위로 16강 진출을 노려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이 됩니다. 스페인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강력한 우승후보증 하나로 피파랭킹 7위의 전통의 강호입니다. 일본이 이변을 연출할지 아니면 무난한 스페인의 승리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12월 2일 E조 코스타리카 VS 독일 04시

월드컵 12월 2일 일정 네번째 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새벽4시에 코스타리카와 독일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코스타리카는 조별순위 3위로 1승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첫경기 스페인에게 7:0으로 대패하며 분위기가 다운되었지만 두번째 경기 일본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여전히 16강 진출 희망을 갖고 있습니다.

독일은 E조에서 조별순위 4위로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독일 입장에서는 코스타리카에 대승을 거두고 스페인과 일본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합니다. 토너먼트 리그 최강자 일본이 지난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또다시 16강 탈락이라는 이변이 발생할지 독일과 코스타리카와의 경기결과가 기대가 됩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E조는 죽음의 조라고 불렸습니다. 일본이 독일에 승리하게 되면서 강팀들 조차도 16강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과연 일본이 호주에 이어 아시아 두번째로 16강에 진출하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카타르 월드컵 12월2일 일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