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카타르 월드컵 8강일정 4강예상 및 일정 결승 일정까지 총정리

반응형

카타르 월드컵 8강일정이 나왔습니다. 먼저 카타르 월드컵 8강 진출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드컵 8강 진출 국가는 네덜란드,아르헨티나, 잉글랜드, 모로코, 브라질, 포르투갈, 프랑스, 크로아티아 입니다. 예상대로 브라질,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포르투갈 등이 8강에 진출하였으며 예상외로 모로코와 크로아티아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매우 선전하며 8강까지 진출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지금부터 카타르 월드컵 8강일정 4강예상 및 일정 그리고 결승 일정까지 한방에 총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세계 최고의 축제인 월드컵이 이제 막바지로 향해 가고 있습니다.

 

 

 

■월드컵 8강일정 

①12월 10일 일정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00시 

월드컵 8강일정 및 월드컵 12월10일 일정 첫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 00시에 크로아티아 브라질의 8강 첫경기가 시작됩니다. 브라질은 16강에서 대한민국에게 4:1로 승리하며 가볍게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 강력한 우승후보로 벤치멤버로 팀을 꾸려도 또 하나의 세계 강팀이 나올만크머 스쿼드가 두껍고 전체적인 기량이 세계 최고 수준입니다. 수비조직력이 무너지지만 않는다면 무난한 승리가 예상됩니다. 

 

크로아티아는 8강에서 일본에게 승부차기 접전끝에 승리하며 4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전력상 브라질에 열세인데 일본과의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으로 체력적으로 우위에 있지 못하기에 8강전은 수비적으로 경기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역습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크로아티아가 브라질에 승리하기 위해서는 완벽한 골 결정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②12월10일 일정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04시 

월드컵 8강일정 및 월드컵 12월10일 일정 두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4시에 네덜란드와 아르헨티나의 두번째 경기가 시작됩니다. 네덜란드는 16강에서 미국에게 3:1로 가볍게 승리하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뛰어난 선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안정된 수비력과 공격력을 보여주며 조직적인  팀이 되었습니다. 과연 네덜란드가 아르헨티나의 공격적은 모습을 버텨낼지 경기 결과가 궁금해 집니다. 

 

아르헨티나는 16강에서 호주에 2:1로 승리하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호주와의 경기에서 지속적으로 몰아치며 골을 많이 노렸지만 생각보다 골이 터지지 않아 답답한 모습이였습니다. 그러나 현존 최고 선수인 메시가 여전히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8강전에서는 좀 더 공격적인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과연 최종 승리자는 누가 될지 궁금해 집니다. 

 

 

 

 

 

 

③12월11일 일정 모로코VS포르투갈 00시 

월드컵 8강일정 및 월드컵 12월11일 일정 세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00시에 모로코와 포르투갈의 세번째 경기가 시작됩니다. 모로코는 카타르월드컵에서 일본과 함께 최고의 이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열세를 보일것으로 예상되었으나 대등한 경기력과 뛰어난 수비력으로 최종 승부차기 끝에 스페인을 꺽고 8강전에 진출하였습니다. 

 

포르투갈은 16강에서 스위스를 6:1로 대파하였습니다. 호날두를 벤치로 앉히고 공격진을 새롭게 짠 스위스와의 경기에서 엄청난 공격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비진 또한 세계 최고의 수비수들로 구성되어 있어 모로코가 포르투갈을 이기기가 쉽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모로코가 이번에도 이변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④12월11일 일정 잉글랜드VS프랑스 04시

월드컵 8강일정 및 월드컵 12월11일 일정 네번째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새벽4시에 잉글랜드와 프랑스의 네번째 마지막 경기가 시작됩니다. 잉글랜드와 프랑스 모두 16강전에서 무난하게 승리하며 체력도 세이브가 되었고 8강전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가장 빅매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음바페의 프랑스, 케인의 잉글랜드 어느 한쪽의 공격력도 뒤지지 않고 수비력 또한 서로 대등한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일 컨디션 및 전략 전술에 따라 승패가 갈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월드컵 4강예상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브라질 승리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승리 

-모로코 VS 포르투갈 포르투갈 승리

-잉글랜드 VS 프랑스 잉글랜드 승리 

월드컵 4강예상팀으로는 브라질, 네덜란드, 포르투갈, 잉글랜드를 예상합니다. 특히 네덜란드의 승리를 점치는 이유는 아르헨티나의 수비력이 나쁘기 때문입니다. 메시가 골을 기록하지 못하면 골을 넣을수 있는 선수가 없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잉글랜드와 프랑스에서는 음바페 선수가 묶인다면 전체적인 공격력이 좋은 잉글랜드의 승리가 예상 됩니다. 

 

■월드컵 4강일정, 결승일정 

①월드컵 4강일정 

첫경기: 월드컵 12월14일 한국시간 새벽 4시 

두번째: 월드컵 12월15일 한국시간 새벽 4시 

 

4강 첫번째 경기는 크로아티아 VS 브라질 승자와 네덜란드 VS 아르헨티나의 승자가 맞붙습니다. 두번째 경기는 모로코 VS 포르투갈 승자와 잉글랜드 VS 프랑스 승자가 맞붙습니다. 

 

②월드컵 결승 일정

월드컵 결승은 12월19일 한국시간으로 00시에 열립니다. 과연 이번 카타르 월드컵 우승은 누가 될지 궁금해집니다. 

 

 

지금까지 월드컵 8강일정 및 4강예상 일정 그리고 결승 일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