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보조금24 의미 숨은 지원금 혜택 찾아보세요

반응형

내가 모르고 있는 정부 지원금 및 환급받지 못했던 국세 환급금 등 숨은 지원금 및 혜택을 쉽게 찾을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정보 보조금24를 이용하면 됩니다. 요즘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금 제도가 있지만 정확한 제도내용 및 지원 자격등을 알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 정부에서 보조금24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보조금24 의미 및 보조금24 서비스를 활용하여 숨은 지원금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조금24

보조금24는 국민 누구나 받을수 있는 정부 혜택을 한번에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만 14세 이상이면 가족 구성원이 사전 동의후 가족 맞춤안내를 조회하면 동일세대 또는 분리한 가족 세대의 보조금도 맞춤형으로 찾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동일세대는 주민등록등본상 주소에 사는 가족이며 분리세대는 나를 기준으로 부모, 조부모, 자녀, 손주, 증손인 가족 등을 의미 합니다. 

 

■보조금24 혜택

보고금24 서비스는 총 10,300개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중앙부처 445개, 자치단체 4,782개, 공공기관, 교육청 975개 등이 제공됩니다. 청년 창업지원, 버팀목전세자금대출, 기초 연금 등 다양한 정부지원정책 등의 혜택이 존재합니다. 또한 청년부터 신혼부부 노년까지 다양한 혜택들이 존재합니다 

①청년 대표 혜택

청년 평생교육바우처 지원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창업지원

 

②신혼부부 혜택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

행복주택공급

버팀목전세자금대출 

 

③노년 혜택

기초연금, 고령자고용지원금, 노인급식지원 

 

■보조금24 이용방법

-온라인: 정부24홈페이지

-오프라인: 가까운 관할행정센터 

-방문상담: 취약계층 및 어려운 가정 

 

정부 보조금24서비스를 통해 정부혜택을 받는 건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정부에서 다양한 숨은 혜택이 있으니 대상이신분들은 직접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정부24홈페이지 이용방법

①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홈페이지에 로그인후 보조금24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할때는 간편인증 또는 금융인증서 방식중에 선택하여 로그인 하면 됩니다. 

정부24 (gov.kr)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② 서비스 이용동의 체크

화면 중간의 보조금24 동의하기를 선택한 후에 개인정보 수집 등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합니다. 

 

③ 맞춤안내 조회하기 

화면 가운데에 맞춤안내조회하기를 클릭한 다음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④ 정부 혜택 확인 및 신청

맞춤안내조회가 완료되면 내가 받을수 있는 보조금, 이미 받고 있는 보조금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바로 이어서 보조금24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이용방법

①신분증 지참하여 관할행정센터 방문

②보조금24 신청서 제출하기

③신청 또는 수령가능한 목록 받기

④내용 확인후 신청하기 

■방문 신청 이용방법

위기가정 또는 취약계층 가정의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맞춤안내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정부 지원읜 숨은 혜택을 찾기 위한 정보 보조금24 의미 및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