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송년회 인사말 및 건배사 모음(송년회 망년회 차이)

반응형

2022년 한해가 마무리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항상 마무리 되는 시점이 찾아오면 사람들과의 인적네트워크 향상을 위하여 회식을 하는 문화가 있습니다. 회식자리에서 항상 빠질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는 인사말 입니다. 오늘은 2022년 한해를 마무리하며 송년회 인사말 망년회 인사말 모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송년회란

송년회는 한 해의 마지막을 회사 모임, 동창회 모임, 동호회 모임 또는 가족 모임 등에 안좋았던 일은 털어버리고 새롭게 새를 맞이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 입니다. 사회생활 친구와의 관계 가족과의 관계에서는 인적 네트워크 향상을 위해 다양한 모임들이 추진 됩니다. 특히 이런 자리에서는 술과 함께 빠질수 없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송년회 인사말 입니다. 각 모임의 대표나 특별한 일이 있는 사람, 또는 새로운 환경에서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항상 술한잔과 함께 인사말을 주고 받습니다. 

 

■송년회 망년회 차이

사람들은 흔히 송년회 또는 망년회를 혼용해서 쓰고 있습니다. 송년회 망년회 차이는 어떤점이 있을까요? 사실 송년회 망년회 차이는 없습니다. 같은 의미입니다. 그러나 망년회는 일본식 한자어에서 나온말입니다. 그러므로 망년회라는 용어보다는 송년회라는 단어를 사용하길 권장 드립니다. 

 

■송년회 인사말 모음 

① 2023년 계묘년이 시작되었습니다. 23년은 검은 토끼의 해입니다. 22년 힘들고 지쳤던 일 술 잔에 털어버리고 23년은 여러분들이 앞으로 도약할 수 있는 그런 한해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검은 토끼처럼 깡총깡총 점프 뛰어서 각자의 자리에서 인정받고 사랑받는 그런 사람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① 한해가 저문다고 아쉬워하기보다는 아직 남아있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바쁜 연말 건강 잘 챙기고 즐거운 일이 가득되길 바라겠습니다. 

 

 

②한해가 거듭될수록 여러분들께 감사함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세월에 따라 기억도 가물가물해지고 사라질줄 알았는데 여기모인분들과 함께하는 자리마다 또다른 세상이 만들어지고 새롭게 생겨난 추억은 세월을 뒤로 한채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2022년 송년회에 다같이 모여주셔서 감사합니다. 

 

③코로나로 제대로 된 회식한번 할수가 없었습니다. 2022년 한 해 마무리 잘 되길 바라며 여러분들이 한해동안 흘려운 땀방울이 2023년에는 건강과 부로 돌아올 수 있길 바라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2023년에는 다함께 잘 되길 바라겠습니다. 

 

 

④매해 이런 건강한 송년회 모임을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이자리에 계신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송년회를 통해 22년에 안좋았던 일은 털어버리고 새로운 23년 희망차게 시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모두 사랑합니다. 

 

 

⑤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여러분들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은 아무일 없으신지요? 한해의 마무리를 해야 할 때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난 시간의 후회보다는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하여 행복한 고민을 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22년 잘 마무리해서 잘된점은 23년으로 가져가고 안된점은 날려버려 23년 여러분들이 전부 도약하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건배사 모음

-껄껄껄

좀 더 사랑할껄, 좀 더 즐길껄, 좀 더 베풀껄

 

-고사리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이해합니다. 

 

-고감사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사우나

사랑과 우정을 나누자

-변사또

변치말고 사랑하고 또 사랑하자

 

-통통통, 쾌쾌쾌

의사소통, 만사형통, 운수대통, 유쾌, 상쾌, 통쾌 

 

-시진핑

시방 술잔을 내렸냐? 진짜로 안 마시남? 핑계대지 말고 마셔

 

-마돈나

마시고 돈내고 나가자 

 

-김미화

김새게, 미리 마시지 말고, 화끈하게 마시자 

지금까지 송년회 인사말 모음 및 건배사 모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말 잦은 술자리에서 건강보다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적당한 음주와 함께 본인이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삶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