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비지니스

월드컵 11월 28일 일정 대한민국 가나 스페인 독일 크로아티아 등

반응형

월드컵 11월 28일 일정 대한민국 가나 스페인 독일 크로아티아 경기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을 제외한 아시아 국가 이란 호주 일본 등이 예선 경기에서 1승을 추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다가오는 11월 28일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대 가나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각 조별로 두번째 경기를 치르면서 16강 진출팀의 윤곽이 가려지게 되는 만큼 11월 28일 주요 국가들의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1월 28일 F조 크로아티아 VS 캐나다 01시 

11월 28일 첫경기는 한국 시간으로 새벽 1시에 크로아티아와 캐나다의 경기로 시작합니다. 크로아티아는 현재 1무 승점 1점으로 F조에서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와의 경기가 16강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캐나다는 벼량끝 승부가 예고되어 있습니다. 현재 조별순위 4위로 1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캐나다의 피파랭킹은 41위입니다. 크로아티아 대결에서 패한다면 16강 탈락하게 됩니다. 

 

■11월 28일 E조 스페인 VS 독일 04시 

카타르 월드컵 11월 28일 일정 두번째 경기는 영원한 우승후보 스페인과 독일의 경기가 한국 시간으로 새벽 4시에 열립니다. 스페인은 현재 E조에서 1승을 추가하며 조 1위를 유지하고 있고 독일은 일본과의 첫 경기에서 패하게 되면서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의 피파랭킹은 7위이며 과연 독일을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반면에 독일은 벼랑끝 승부를 해야 하는 입장입니다. 예선 첫경기 상대인 일본에게 역전패를 당하면서 이번 스페인과의 경기를 반드시 승리해야 16강의 희망을 살릴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의 피파랭킹은 현재 11위로 예전보다 전력이 약해진것은 사실이지만 독일이 스페인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11월 28일 G조 카메룬 VS 세르비아 19시 

카타르 월드컵 11월 28일 일정 세번째 경기는 알 자누브 스타디움 경기장에서 한국시간으로 오후 7시에 카메룬 대 세르비아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카메룬은 현재 조별 순위 3위이며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세르비아 또한 1패를 기록하며 조별 순위 4위에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 패하는 팀은 16강 탈락하게 됩니다.  카메룬과 세르비아 두팀 모두 이번 경기를 최대의 분수령을 생각하고 전력으로 임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카메룬의 피파랭킹은 43위이며, 세르비아는 현재 2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대회에서는 카메룬은 본선 탈락하였고, 세르비아는 조별리그 탈락하였습니다. 

 

■11월 28일 H조 대한민국 VS 가나 22시 

카타르 월드컵 11월 28일 일정 마지막 네번째 경기는 드디어 대한민국 대 가나와의 경기가 한국 시간으로 밤 10시에 시작이 됩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지난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비기며 승점 1점을 획득 조별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가나는 예선 1차 경기인 포르투칼과의 경기에서 3:2로 패하면서 이번 경기가 최고의 분수령이 될 예정입니다. 

 

대한민국과 가나의 역대 전적으로 살펴보면, 총 8경기를 하였고 4승 4패로 서로 팽팽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기록은 과거로 넘기고 현재의 가나 전력이 정말로 강해졌기 때문에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반드시 승리를 가져와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번 가나 경기를 승리하게 된다면 16강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가나전 선발 예상 

①골키피: 김승규 

②수비: 김문환, 김민재, 김영권, 김진수 

③미드필더: 정우영, 황인범, 손흥민, 이재성, 황희찬 

④공격수: 조규성 

이번 대한민국 대 가나전 선발에는 조금 변화가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난 우루과이전에서 나상호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가나전은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기에 공격에 장점이 있는 황희찬 선수가 오른쪽 날개로 선발 출전이 예상이 됩니다.

 

또한 최전방 공격수에서 조규성 선수가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황의조 선수 대신 선발 출전이 예상됩니다. 또한 손흥민 선수가 지난 우루과이전에서는 실전 감각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 가나전에서는 몸 상태를 회복하여 충분히 공격력 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2022.11.24 - [경제 및 비지니스] -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한민국 월드컵 일정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한민국 월드컵 일정

카타르 월드컵 일정 및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경기 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막이 시작되고 이변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에 2:1로

moneyking.co.kr

 

2022.11.23 - [경제 및 비지니스] - 월드컵 거리응원 붉은악마 응원 시간 교통 장소 등 주의사항

 

월드컵 거리응원 붉은악마 응원 시간 교통 장소 등 주의사항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더욱 재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가 아르헨티나를 꺽으며 이번 월드컵에서 엄청난 이변을 일으켰습니다.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도 얼마 남지 않은 상

moneyking.co.kr

 

 

반응형